본문 바로가기

iBlast Moki [iphone game]

6. Mokitozor (For Gold medal)

드디어 대망의 마지막 stage

뭐 Bonus Stage도 있지만 Boss가 있는 만큼 쉽지 않습니다.

6-1. Star

네 새로운 장비가 생겼죠. 당연히..
Screw입니다.
고정이 가능한 위치에 있고 줄이나 막대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

뭐 보시다시피 간단합니다.
맨 위의 Moki만 빨랑 집어넣게 위해 Screw를 사용했습니다.


6-2. Down Under

장비는 참 많이 주었습니다.
하지만 역시 말을 안 듣는 관계로 거의 안썼습니다.



오른쪽에 꽃이 한개 있는 관계로 저런 위치가 되었습니다.
아직까지는 할만하네요.


6-3. Swing

그네이기는 한데 여기는 Gold medal이 쉽지 않았습니다.
하지만 전 해냈습니다.
폭탄이 1개밖에 없는 관계로 그냥 올려버렸더니 계속 Silver medal..
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 알아낸 것이 막대기로 좀 때려주자입니다.




6-4. Follow me

윽 또다시 새로운 장비의 추가
Wheel!!
오로지 시계방향으로밖에 안 돌아가는 Wheel
Wheel의 새로운 경험을 위해 쉽습니다.
그냥 질질 끌고 가면 되네요.




6-5. Jumpee

Wheel을 준지 얼마나 되었다고..
이번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.
별로 점프하는 것 같지도 않은데.
풍선으로 잘 잡아주어야 꽃을 다 먹는다는 사실.
그리고 느릿느릿 Hole로 갑니다.




6-6. SUV

흠. 제목이 무슨 starcraft의 SCV같군요.
여기 Gold medal 따기 참 힘들었습니다.
쏟아져 내려오는 돌들 처치가 참 곤란해서 아예 구조물을 세웠습니다.
바퀴는 3개 이하가 되면 잘 못가더라고요.
시간이 너무 지나면 silver medal이라..




6-7. Catapult

아..
이건 뭐..
머리와의 싸움입니다..
아주 힘들고 지치게 만든 곳입니다.
결국 날려버리면 됩니다.
다음과 같이..
이제 얼마 안 남았다..




6-8. Cart

흠냐리.
Cart를 만들라는 건 알겠는데..
저 꽃을 어케 다 먹으라는 건지..
폭탄 시간 맞추는 거 아주 짜증..납니다..
Wheel은 알아서 잘 굴러가고 잘 타야 합니다.




6-9. Tramway

뭔가 장대하지만 쉽네요(?)(너무 어려운 거만 하다 보니..)
안 떨어지게 막대기 설치하고 바퀴 굴리면 끝.




6-10. Escape

나도 이제 도망가고 싶어..
하지만 이제 6판 남은 시점~
여기 Gold medal 쉽지 않네요.
막대기로 다 가리고 있고, 장비는 부족하고, 꽃은 많고..




6-11. Carry me

운반 일이네요.
근데 뭘 운반하는지는..
왼쪽 아래 바퀴는 없으면 잠시 지탱을 못해서 일부러 가져다 놓았습니다.
뭔가 장비는 많은데, 또 제 멋대로 했습니다.




6-12. Bulldozer

해보면 알겠지만 정말 Bulldozer처럼 해결되네요.
여기는 Clear중간 장면을 담았습니다.
제가 디자인한 Cart를 타고 가다가 딱 멈추고 Moki만 굴러들어갑니다.




6-13. Monorail

여기도 쉽지 않아요.
Wheel은 시계방향으로만 굴러가는데..
그 방향을 바꾸는 게 관건입니다.
제 Idea입니다.
이렇게 하면 반대방향으로 굴러가네요.




6-14. Reunion

여기 꽃을 먹기도 힘들고 같이 집어넣기도 힘듭니다.
Wheel size때문에 오른쪽에 다 들어가기가 쉽지 않습니다.
그래서 모든 줄의 길이는 최소로 하고, 꽃을 먹기 위한 폭탄들의 설치




6-15. Boss

네.. 드디어 마지막 Boss입니다.
네.. 그리고 참 어렵습니다.
머리 깨지는 줄 알았습니다.

a. 우선 왼쪽부터 큰 돌이 2개 있네요. 돌로 Big moki를 밀라는 건 알겠는데.
(Screw가 더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지만 없네요..)
(결국 막대길이 조절이 관건)




b. 제가 디자인 한 Cart입니다. 허접합니다.




c. 이게 핵심입니다. Cart는 가다가 벽에 막혀서 멈춥니다.
Cart가 지나가려면 벽이 열려야 하는데 아무리 폭탄을 설치해도 열리지 않습니다.
결국 생각한 건 Big moki가 알아서 내려올때 문을 열어야 하는 거겠죠.



d. 예전 다리 만들기의 응용입니다.




휴..
다 Clear 했습니다.
게으른 탓에 빨리 못 올린 거는 어쩔 수 없습니다.

모든 stage gold medal을 노렸지만, Bonus의
DoodleLand의 1곳만 silver로 만족해야 했습니다.

나중에 기회되면 DoodleLand도 올리겠습니다.
별로 관심이 없는 게임인지 혼자 즐기는 듯한 느낌도 ㅎㅎ;

Clear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.